누구나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렌즈삽입술 불가능한 케이스란?
렌즈삽입술 불가 조건 1. 전방 깊이 부족
렌즈삽입술은 홍채 뒤 빈 공간에 렌즈를 삽입하여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입니다. 때문에 렌즈가 위치하는 공간인 전방 깊이가 부족하다면 렌즈삽입술 불가 케이스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전방 깊이란 각막 후면부터 수정체 앞까지의 거리를 말합니다. 일반적인 경우 3.0mm 이상이라면 렌즈삽입술을 통해 시력을 교정할 수 있으며, 전방 깊이가 이보다 부족하다면 수술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비앤빛에서는 전방 깊이 2.8mm 부터 렌즈삽입술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 경우 렌즈의 종류나 위치, 평소 생활 습관 등에 따라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사전에 충분한 상담을 진행하여 수술 여부를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렌즈삽입술 불가 조건 2. 각막 내피세포 부족
각막 내피세포가 부족한 경우에도 렌즈삽입술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각막 내피세포란 각막 가장 안 쪽에 위치한 각막 내피를 이루는 세포입니다. 각막 내피세포는 각막으로 흡수되는 방수를 외부로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만약 내피세포가 감소하거나 제 역할을 하지 못하면 각막이 물을 머금으면서 혼탁하게 변하는데요. 이를 방치하면 각막 부종 및 혼탁이 발생하여 시력을 상실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이전에는 홍채 앞쪽으로 렌즈를 위치하는 전방렌즈삽입술이 보편적인 방법이었기 때문에 더욱 내피세포의 수가 중요했습니다. 내피세포는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감소하는데, 이 때 눈을 비비거나 부딪히면서 각막 내피와 렌즈가 직접적으로 마찰하게 되면 내피세포 감소 속도가 빨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한 번 감소한 내피세포는 다시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전방렌즈삽입술을 받은 환자분들이라면 정기적으로 내피세포 검사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후방렌즈삽입술 내피세포 감소 안정성,
비앤빛에서 세계 최초로 입증했습니다.
요즘은 특별한 상황이 아니라면 홍채 뒤에 렌즈가 위치하는 후방렌즈삽입술을 실시합니다. 후방렌즈삽입술은 각막 내피세포와 마찰할 가능성이 낮아 내피세포 감소에 영향을 줄 가능성이 극히 적습니다.
그러나 많은 분들이 여전히 후방렌즈삽입술과 내피세포 감소의 연관 관계에 대해서 많은 우려를 표하였는데요. 후방렌즈삽입술의 안정성을 증명하기 위해 비앤빛에서는 한 쪽 눈은 렌즈삽입술을, 한 쪽 눈은 레이저 시력교정술을 받은 환자 분들을 대상으로 3년간 내피세포 감소량을 추적 관찰하였습니다.
그 결과 레이저 시력교정술을 받은 눈과 렌즈삽입술을 받은 눈의 내피세포 감소량과 내피세포 밀도가 거의 유사하다는 결과를 도출하여, 세계 최초로 후방렌즈삽입술의 내피세포감소 안정성을 수치로 증명해낼 수 있었습니다.
AI로 계산하는 최적의 렌즈삽입술, 오직 비앤빛에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렌즈삽입술 불가능한 조건으로 무엇이 있을지 알아보았습니다. 렌즈삽입술은 수술 후 적응이 어렵거나 부작용으로 불편을 겪고 있다면 재수술을 실시하거나 렌즈를 제거하여 수술 전으로 복구가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다만 한 번 수술을 진행하여 예민해진 눈은 여러 번 건드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비앤빛은 수술 성공률을 향상시키기 위한 방안으로 AI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수십만 건의 수술 데이터를 학습한 AI가 렌즈의 위치와 사이즈 등을 세밀하게 계산하여 제시하고 있으며, 의료진의 판단과 크로스 체크를 진행하여 더욱 만족도 높은 시력 교정을 도와드립니다.
오직 비앤빛에서만 만나보실 수 있는 진짜 AI 시력교정술을 통해 내 눈에 딱 맞는 개인별 시력교정을 경험 해보시기 바랍니다.
렌즈삽입술을 둘러싼 각종 오해와 진실, 아래 게시물에서 자세히 살펴보세요!